본문 바로가기
부업도전기/블로그 운영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SEO, 포스팅 제목만 H1 수정하기

by lighty 2024. 4. 29.
반응형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에 등록을 해 두어야 한다.

최근에 새로 만든 블로그에서 사이트 진단의 'SEO'가 많이 생겼길래 확인해보았다.

SEO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 웹마스터 도구 > 리포트 > 사이트 진단

색인 19건, SEO 18건이나 있었다.

해당 정보를 확인해보니 다음과 같은 이유였다.

<H1> 요소가 2개 이상 발견

아뿔사! 새로 만든 블로그 세팅을 제대로 안 해두었다는 것이 생각났다. HTML 세팅을 새로 해 주어야 한다. 나는 북 클럽 스킨을 사용하고 있다. 북클럽스킨 사용시 글에 들어갔을 때, 블로그 제목과 글의 제목이 모두 <H1>으로 잡힌다. 블로그 제목은 <H1>이 되지 않도록 수정해줄 필요가 있다.

블로그명칭 H1 제외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북클럽 스킨 기준: 블로그 명칭, 블로그 제목이 H1으로 잡혀있을 때 수정하는 방법이다.

 

블로그 관리 > 스킨편집 > HTML 편집 >

▶ HTML 부분

<h1> 태그를 <div class="blog-header"> 로 변경

</h1>태그를 </div>로 변경

▶ CSS 부분

#header h1 #header .blog-header로 변경

 

적용을 누르고 수정이 되었나 확인한다. ctrl U 를 눌러서 HTML를 보면 된다.


이상으로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에서 H1 요소가 2개 이상 발견이라는 안내가 뜰 때 해결하는 방법이었다. 티스토리 북클럽 스킨 말고 다른 경우라면 각 스킨에 따라서 설정을 다르게 바꿔야하니 검색 후에 변경해주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