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카드테크로 롯데카드 신규발급하고 캐시백을 받았었다.
이제 사용한 지 1년이 되어서 해당 혜택을 받은 후 의무기간이 지났기에 카드 해지를 하게 되었다.
해당 카드 혜택 자체도 잘 쓰긴 했는데
연회비가 2만원이고 큰 금액을 쓸 때에만 주로 혜택이 있는 편이라서
앞으로 향후 1년간은 그렇게 쓸 일이 없을 거 같아서 해지하기로 결정했다.

연회비 2만원.... 은근 세다 ㅠ
[롯데 신용카드 발급] 디지로카 라스베가스 신용 카드 혜택
[롯데 신용카드 발급] 디지로카 라스베가스 신용 카드 혜택
카드테크 - 신용카드 발급 받아서 하는 재테크 - 열심히 도전하고 실천해보고 있습니다. 25년 2월에는 롯데카드가 혜택이 꽤나 좋은 거 같아서 새로 발급 받아 보았습니다. ▼ 롯데카트 25년 2월
lighty.tistory.com
2만원 연회비의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카드 혜택으로
50만원 이상 결제시 2% 청구할인을 사용해서 받을 수 있을 텐데, 대략 100만원 이상의 결제를 해야 본전을 뽑을 수 있는 것이다. 그런데 나는 그렇게 큰 금액을 일시불로 지출 할 일이 별로 없고, 있어도 복지포인트 등으로 사용할 거 같아서 해당 혜택을 받을 일이 별로 없을 거 같다고 판단했다.




카드 해지는 온라인으로 가능했다.
남은 카드대금은 계좌로 바로 출금했고 (오픈뱅킹 출금이체)
연결되어있던 통신비는 다른 카드로 옮겼다.
카드 이벤트를 확인하고 통신비 할인이 있는 카드사로 옮기면 더욱 좋다.
카드 탈회하고 온라인 회원까지 탈퇴했다.
어떤 카드사는 카드 해지까지 상담원 연결 후에야 가능한 곳도 있었는데
롯데카드는 그런 거 없이 바로 탈회가 가능한 점은 편하고 좋았다.
근데 작년에 롯데카드 개인정보 유출 사건도 있었던 기억이..(하지만 나는 당시 거의 신규가입자라서 해당 내역이 없었기에 망정이지..) 아무튼 이렇게 나의 첫 롯데카드 사용 끝~
나름 큰돈 정기적으로 나갈 일 있을 때 꽤 잘 썼던 카드였는데
이제 싹둑싹둑 해서 잘 폐기해야겠다.
'재테크 공부 > 카드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토스 체크카드 K패스 발급 (0) | 2026.04.12 |
|---|---|
| 네이버페이 머니 체크카드 발급 후기 (네이버페이포인트 자유롭게 쓰기) (0) | 2026.01.13 |
| 농협카드 온라인 전용으로 발급받은 후기(zgm.the pay카드) (0) | 2026.01.12 |
| 카드테크 수령 후 현대카드 해지함 (25.9.23.) (0) | 2025.09.23 |
| 우리카드 해지 기록 (상담원 전화없이 당일 PC로 바로 해지) (0) | 2025.09.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