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맞춤형 신고 종합소득세 신고(국세청 홈택스), 토스 수수료 내고 신청

by lighty 2026. 5. 18.
반응형

5월 종소세 신고의 달이 왔다.

 

국세청 홈택스에 들어가서 종합소득세 부분으로 가니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떴다.

국세청 홈택스 - 세금신고 > 종합소득세 신고 > 모두채움/단순경비율 신고

 

종합소득세 환급 5월
 
000님은 모두채움(환급)* 신고 대상입니다.
*국세청 보유자료로 맞춤형 신고 미리 작성
환급받을 세액은 000원 입니다.
모두채움 신고화면으로 이동하시겠습니까?
 
오 이렇게 편한 기능이? 그냥 바로 떠서 편하다.
 

사실 이미 근로소득은 환급 받은 상태이고

따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려고 했고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그냥 신고자체를 안 할까 생각도 했는데

이렇게 바로 뜨니 그냥 신고 했다.

 

그리고 내가 작년에 신고를 안 했기 때문에 2024년도꺼는 종소세 신고를 안 한 상태였는데,

기간 후 신고로 하려고 했으나

뜨는게 없더라....

근데 토스에는 있다고 떴는데?

그래서 홈택스에 들어간 것이었는데 안 떠서 왜 그럴까.. 잘 모르겠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2024년 꺼는 안보여서 그냥 토스로 신청했다.
수수료가 있지만 아예 안 받는 것보다는 이득이라고 생각해서 (혼자 신고하려니 0원으로만 자꾸 측정되어서 어떻게 하는 건지 모르겠다; 2025년 작년꺼는 팝업 알림으로 잘 떴는데 왜 그럴까...

 

아무튼 토스로 신청했고

국세청 홈택스 신청 후에 토스에서 대행으로 신청했으므로 아마도 토스꺼가 위에 덮어졌을꺼 같다.

 

수수료는 선결제로 8400원을 냈다.

환급이 안 되면 환불된다고 하니까...

2024년 환급에 5만원 중 4만원이라도 들어오면 어쨌건 이득이니까

토스에 뜬 것대로 잘 환급이 들어오면 좋겠다.

 

그리고 앞으로는 제때 신고해서 받을 게 있는지 국세청 홈택스 들어가서 확인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