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는 15년? 아무튼 거의 생길 때 부터 지금까지 계속 써오고 있는데요.
네이버페이머니 통장 중에서 우리통장으로 만들어서 6개월정도 사용한 후기입니다.

일단 자유입출식 통장이고요
정식 명칭은 <Npay 머니 통장 -우리>입니다.
작년 9월 말에 만들어서 6개월 조금 넘게 썼고요, 그동안 이자는 32,777원으로 월 약 5,500원정도 이자를 받았다고 보면 됩니다.
누적 적립 혜택 같은 경우 개인의 쇼핑 구매 등에 따라 많이 차이나니 참고하시고요.

이자 적용 방식인데,
저는 1년 이내 연 2.9% 받고 이벤트 특별금리까지 받아서
4%로 받고 있습니다.
1년 지나고 나면 (26년 9월 25일 이후) 이제 우대금리 2.9%에서 0.4%로 떨어져서 1.5% 밖에 안 되겠네요....
그렇게 되면 아마도 네이버페이 CMA통장 (현재 금리 2.5%) 보다 적어지게 되므로 계좌를 유지할 이유가 사라질 거 같습니다.
일단은 200만원 내의 우대금리가 좋아서 유지하고 있긴 한데, 그래봤자 지금 계산해보니 얼마 되지 않기는 하네요;;
그래도 CMA 네이버통장 이외의 이자로 아예 되기 때문에 1천만원 채우고 나서 하나 더 만드는 겸사겸사용으로 나쁘지는 않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파킹통장 연 4% 쉽게 충족되는 거 찾기 쉽지 않거든요 ㅠ
결론은 : 일단 개설 후 1년간은 유지할 계획이고, 200만원 딱 맞춰서 채워 넣으려고 하는 편입니다!
올해 9월이 지나고 나면 앞으로 계좌폐지할지 고민해보려고 합니다.
관련해서 만든 우리통장 적금도 사실 곧 끝나서 그것도 해지하고 그냥 CMA 다 못채운 금액 있으니 넣어놓고 어떻게 쓸지 고민할 계획입니다.
Npay 우리적금

그래서 덤으로 적어보는 Npay 우리적금까지.
이번달 아직 안 넣었는데
매달 30만원씩 6개월 넣는거고
이번달 넣으면 총 180만원 ^^ 소액이지만 소소한~
스벅커피 총 4잔을 무료로 받아서 소소한 행복이 또 있는
적금이었습니다.

'재테크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파킹통장(26년 4월 기준) 다올저축은행 연 5% 가입 후기: 쌈짓돈 통장 (0) | 2026.05.20 |
|---|---|
| 연간 금융소득 _ 배당소득 확인 메일 수신, 연배당금 목표 (0) | 2026.03.30 |
| IRP 이전 신청 했다. (이전 과정 및 시간) (0) | 2026.02.09 |
| 상생페이백 받음 : 디지털온누리상품권 온라인 사용 (0) | 2026.01.19 |
| 키움증권 채권만기 입금 시간(오후 4시) (0) | 2026.0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