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적금 비교
pay.naver.com
5백만원 밑은 연이율 3퍼센트인 파킹통장에 넣어두고 있다.
쌈짓돈 파킹통장
Fi 쌈짓돈 3 통장
다올디지털뱅크라는 앱을 설치해서 사용중이다.


>> 이자는 '결산이자' 라고 5/17 아침 7시 48분경에 들어왔다.
한달 예치한 금액 이자는 4,895원정도 들어옴.
- 예금자 보호여부 [해당]
1억원까지 보호된다.
- 이자율
1백만원 이하 5%
5백만원 이하 3%
5천만원 이하 2%
5천만원 초과 1%
(연이율, 세전 2026.4.1.기준)
*조건이 없다는 것이 편리하다.

개인적 비상금 보유 현황
비상금, 현금 보유
1. 네이버페이머니 통장(우리통장) 2백만원 및 연 4%
2. 쌈짓돈 파킹통장 1백만원 5%, 5백만원 3%
약 7백만원정도 비상금 두기
이전에는 CMA통장에 비상금 1천만원 넣어놨었는데, CMA 계좌 이율이 2.5%라서 큰 이득이 없는 거 같고 투자 비중을 높이기 위해서 비상금 7백으로 줄이고(그것도 유동성 있고, 최소2백까지 남겨두고 더 쓰는 것을 허용하고 있다.) 생활하는 중이다.
사실상 ISA계좌에 넣어둔 예수금 자체도 1천만원정도이기 때문에
현금 비중이 생각보다 더 많기는 하다.
ISA계좌 올해 납입금액이 끝나서 유동성있게 사팔하고(샀다 팔았다)하고 있는데
더 많은 금액을 그냥 매수해도 된다는 것을 생각하고 있다.
나머지는 국내주식 ISA말고 키움계좌에 있는 것
> 이거는 그냥 다 팔아서 차차 연금저축과 IRP로 옮겨서 적립식 매수하도록 하자.
반응형
'재테크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네이버페이머니 통장, Npay 적금 - 우리은행 : 6개월 후기 (0) | 2026.04.13 |
|---|---|
| 연간 금융소득 _ 배당소득 확인 메일 수신, 연배당금 목표 (0) | 2026.03.30 |
| IRP 이전 신청 했다. (이전 과정 및 시간) (0) | 2026.02.09 |
| 상생페이백 받음 : 디지털온누리상품권 온라인 사용 (0) | 2026.01.19 |
| 키움증권 채권만기 입금 시간(오후 4시) (0) | 2026.0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