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스피가 26년 5월 6일 7300선을 넘으며 계속 고공행진하고 있다.
그래서 나의 계좌는?
사실 조금씩 매도를 해서…
오히려 자산 금액이 전보다 늘지는 않았다…..
하이닉스, 삼성전자
찔끔 수익 보고 판…
전형적인 초보 개미……
달리는 말에서 내리지 말고
*전고점에서 몇퍼센트 빠지면 팔기 등으로… 정하자..
떨어지는 칼날을 잡지 말라고 했는데..
그리고 코로나때 사고 아직도 처분하지 않은 주식들도;;
정리하고 싶은데.. (전부 국내주식)
이런 불장에서도 꿈쩍도 하지 않고 계속 파란불인 놀라운 ㅋㅋ
종목은 네이버, 카카오, 카카오뱅크, 등 입니다. ㅋㅎㅋㅎ
물론 지금의 불장을 만든 것은 삼전 하이닉스이기 때문에 다르 주식들은 큰 영향이 없는게 맞는거 같기도 하고.ㅎ
국내주식에 학을 떼게 된 (?) 내 반려 주식들;;
이제 다른 곳에서 수익을 본게 있으니까 이것들을 더 데리고 있지 말고 정말 그냥 하락으로 되어있지만 팔아버려야 하나? 싶기도 하다.
물론 그래봤자 2백만원 언저리로 남았다.ㅎ
많던거 어찌저찌 처분해서 남겨둔 것이다 ㅋ
ISA 계좌에 있는 코스피200 삼전 주식은 언제 매도할지 모르겠고
미국주식도 급 상승 중이라서 역시 매도타이밍이 진짜 어려운거 같다. 매수도 마찬가지. 총알을 꽤 들고 있는데 언제 쓸지…
그저 고민만 하고 쓸모없는 (?) 주식창 그냥 생각없이 들여다 보기 뿐이다.
결국 맘 편한 것은 그냥 에센피 모으는 거긴 한듯 ㅎ
반응형
'재테크 공부 > 주식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레버리지 투자 이러닝 이수 후기 (금융투자교육원) (0) | 2026.06.22 |
|---|---|
| ISA 계좌 관리_ISA 계좌 4년째 쓰고 있는 사람 후기 (0) | 2026.06.11 |
| ISA 가입유형 변경 서민형 NH투자증권 (0) | 2026.04.26 |
| 국외소득(배당소득) 원천징수 명세서_하나증권 메일 (0) | 2026.03.30 |
| 이번에 코스피 매수하고 들어가면서 느낀점과 생각 정리 (1) | 2026.03.09 |